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13 오전 09:32:5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경찰서 `탄력순찰. 범죄예방` 홍보부스 운영

– 주민밀착형 탄력순찰 홍보 및 인식률 제고 -
- 손수건‧에너지바 등 간식 지원 -
- 포돌이 포토존 운영 등으로 친근한 경찰상 전달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4월 08일
↑↑ 탄력순찰 홍보부스 운영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경찰서(서장 이근우)는 6일(토) ‘제28회 경주 벚꽃마라톤 대회’에 홍보부스를 운영, 선수들에게 손수건 및 에너지바. 초콜릿 등 간식을 지원해주고, 탄력순찰 및 범죄예방 홍보를 했다.

이날, 홍보부스 내 탄력순찰 접수처를 운영, 참가자 및 시민들에게 접수를 받았고, 순찰신문고(patrol.police.go.kr)‧QR 코드가 인쇄된 손수건을 나누어주며 탄력순찰에 대한 인식률 향상에 이바지했다.

탄력순찰은, 주민이 희망하는 장소‧시간을 요청받은 후 우선순위를 정하여 순찰하는 방식으로, 2017년도부터 시행해 온 주민응답형 순찰 방식이다.

순찰신문, 파출소 방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요청을 할 수 있으며, 수요자인 국민의 요구에 세밀하고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 지역주민 체감 만족도 향상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아울러, 경찰 캐릭터인 포돌이‧포순이 포토존을 운영하여 세계 각국 참가자들에게 친근한 경찰상을 전달하고, 에너지바. 초콜릿 간식을 나누어주며 대회를 성공적으로 지원했다.

이근우 경주경찰서장은 “탄력순찰 접수로 주민 및 경주를 찾는 모든 사람들이 안심하고 행복하게 생활 할 수 있도록 최상의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4월 08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