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0-23 오후 02:39:1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주시 ˝제35회 코오롱 구간 마라톤 대회˝ 오는 30일 힘찬 출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3월 27일
↑↑ 지난해 구간 마라톤 대회(힘차게 출발하는 고등학교부 선수들)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미래 한국을 대표하는 마라토너를 꿈꾸는 중․고등학생들이 참가하는 제35회 코오롱 구간 마라톤 대회가 오는 30일 토요일 오전 9시 30분 경주코오롱호텔 삼거리에서 힘찬 출발을 한다.

대한육상연맹과 KBS, 조선일보, 코오롱이 공동주최하고, 경북도육상연맹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경북도‧경주시 등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의 중‧고등학생들의 마라톤 대회로 고교 6개구간 42.195㎞, 중학교 4개구간 15㎞코스를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는 지난해 우승교인 배문고(남자), 경북체고(여자)를 비롯해 전국 시도를 대표하는 고교 25팀과 중학교 21팀, 총 46개팀 3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경주시는 선수들의 사기앙양과 성공적 대회 진행을 위해 6개소의 중계지점에 풍물단을 운영하고, 시민과 학생들의 거리응원을 통해 대회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계획이다.

한편 시는, 스타트 장소인 코오롱호텔 삼거리에서 보문힐튼호텔, 분황사~팔우정~경주역~터미널, 무열왕릉~오릉~대릉원, 동궁과월지~통일전~불국사역 등 대회구간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전면 또는 부분적으로 교통통제를 실시함에 따라 시민과 관광객들의 많은 양해와 협조를 당부했다.

코오롱 구간 마라톤 대회는 대회 당일인 30일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까지 KBS 1TV와 대회홈페이지에서 생중계된다.

개회식은 대회 전날인 29일 금요일 오후 5시 30분 코오롱호텔 오운홀에서 선수단, 대회관계자,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오랜 역사와 최고의 권위를 가진 코오롱 구간 마라톤대회가 매년 경주시에서 개최되고 있어 역사‧문화‧관광 도시 경주홍보 및 스포츠도시 경주 위상 제고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하면서, “참가선수단들은 그간 훈련한 기량을 마음껏 펼쳐 좋은 성적을 얻고 장차 대한민국 마라톤을 책임질 훌륭한 마라토너로 성장해 주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경주는 올해도 잘 갖춰진 스포츠 인프라와 대규모 대회개최 경험과 노하우로 본 대회뿐만 아니라, 4월에는 경주벚꽃마라톤대회, 6월에는 전국중학 야구선수권대회(신규), 아시아트라이애슬론대회(신규), 아시아 환태평양 라크로스 선수권대회(신규)를 개최한다.

또 7월에는 전국동호인족구대회, 문무대왕배 전국사회인야구대회, 8월에는 화랑대기 전국유소년축구대회, 경주국제유소년축구대회, 10월 동아일보 경주국제마라톤대회, 11월 박인비 인비테이셔널 골프대회, 전국궁도대회, 영호남 태권도경연대회 등을 개최해 역사‧문화 도시로서 관광과 더불어 스포츠하기 좋은 도시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3월 27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