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7 오후 12:02:57
회원가입
기사쓰기
전체기사보기
지역뉴스
사회
정치
경제
생활문화
IT/과학
연예
칼럼/사설/연재
대구·경북
포항
경주
김천
안동
구미
영주
영천
상주
문경
경산
군위
의성
청송
영양
영덕
청도
고령
성주
칠곡
예천
봉화
울진
울릉·독도
사건사고
교육
환경/노동
인권/복지
식품/의료
인물/여성
사회일반
지방자치
의회
행정
정치 일반
생활경제
부동산
기업산업
취업/직장인
주식/금융
경제 일반
건강정보
여행/레저
음식/맛집
공연/전시
생활정보
생활문화 일반
통신/모바일
인터넷/게임
IT/과학 일반
연예가화제
방송/드라마
해외연예
연예 일반
칼럼
사설
연재
칼럼 일반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주시,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 강한 의지 `2차 프리젠테이션` 발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
입력 : 2019년 03월 18일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 주낙영 경주시장이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를 위해 직접 프리젠테이션하고 있다.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시장 주낙영)는 18일 서울 광화문 교보빌딩에서 1차 심사를 통과한 12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열린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후보지 선정 2차 프리젠테이션 발표심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경주 유치를 위해 화이팅하고 있다.(사진 왼쪽부터 김석기 국회의원, 주낙영 경주시장, 윤병길 경주시의장)
ⓒ CBN뉴스 - 경주
이날 발표심사에는 주낙영 경주시장을 비롯해 김석기 국회의원, 윤병길 시의장, 이상영 문화관광국장 및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해 축구종합센터의 경주유치를 위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특히 주낙영 경주시장은 현대축구의 기원인 ‘축국’의 역사성을 가진 경주를 알리기 위해 신라 전통의상인 화랑복을 입고 직접 프리젠테이션 발표를 진행해 심사위원들의 호응을 얻는 등 성공적으로 발표를 진행했다.
↑↑ 주낙영 경주시장이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를 위해 직접 프리젠테이션하고 있다.
ⓒ CBN뉴스 - 경주
한편 이날 심사는 각 지자체별로 각각 15분 프리젠테이션 발표에 15분 질의응답 시간이 주어졌으며, 심사위원들은 후보지의 적합성, 축구협회의 비용부담, 건립시 운영능력, 지자체의 열기 등 다양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대한축구협회는 18일 심사가 끝난 후 빠른 시일 내 2차 심사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며, 2차 심사를 통과한 6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현장실사를 거쳐 4월말까지 최종협상 대상지를 선정할 방침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
입력 : 2019년 03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