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12 오전 10:19: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육부회, 무료 급식 봉사 ˝사랑의 점심나눔, 오늘은 자장면 Day˝

-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배진석 경상북도의원. 경주 육부회 자장면 나눔 봉사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3월 15일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지난 14일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종성스님)에서는 경주 육부회(회장 정삼국)의 후원 및 봉사활동으로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사랑의 점심나눔, 오늘은 자장면 Day'로 자장면 400그릇 무료급식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의 행사는 경주 육부회(회장 정삼국)의 후원과 함께 회원 10여명을 비롯한 MG우성금고여성회(회장 김선영)의 주부봉사단이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자장면 조리, 배식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하여 400여그릇의 자장면과 간식을 대접했다.

또한 배진석 경상북도의회 의원이 함께 참석하여 자장면 나눔행사를 격려했고, 봉사활동에도 함께 참여하여 복지관 이용 장애인분들이 편안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지원을 했다.
↑↑ 배진석 경북도의원이 급식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 CBN뉴스 - 경주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 종성스님은 함께 방문한 배진석 경상북도의원과 지역사회에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육부회의 정삼국회장께 감사 인사를 전하였고, 육부회의 지역사랑정신이 널리 알려져 오늘과 같은 지역사회 사랑실천 행사에 동참하는 봉사단체가 늘어나기를 부탁했다.

정삼국회장은 “육부회의 여러 회원들의 뜻을 모아 지역장애인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감사하다. 자장면 한그릇이지만, 맛있다고 칭찬해주시고 감사의 인사를 보내주실 때 더욱 힘이 났다. 앞으로 더욱더 지역사회에서 모범을 보이는 봉사단이 되겠다.”는 뜻을 밝혔다.

육부회는 옛 신라의 모태가 되었던 육부촌에 근거하여 1995년 4월 창립된 단체이다. 현재 25대회장 정삼국회장을 중심으로 회원 120명이 육부회의 정신을 계승하며, 경주지역발전에 이바지하고자 매년 결식아동돕기, 독거노인 지원, 집고쳐주기, 장학금 전달, 김장나눔봉사활동 등 다양한 나눔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종성스님)은 지역의 장애인을 대상으로 치료. 교육. 훈련. 취업. 문화. 여가. 체육 등의 종합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아울러 장애인의 사회통합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지역의 대학교, 봉사단체, 기업체와 연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에 관심있는 분들은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054-776-7522)로 문의하면 된다.

오는 20일에는 대한법률공단의 지원으로 찾아가는 이동법률상담소를 진행할 예정이며 지역 장애인분들의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3월 15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