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1 오전 07:59: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명호텔앤리조트 `사회맞춤형학과 운영` 업무협약 체결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3월 06일
↑↑ 협약 체결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지난 6일 동국대 경주캠퍼스 화백홀에서 ㈜대명호텔앤리조트와 ‘대학-산업체간 사회맞춤형학과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지역사회의 청년에게는 우수한 취업의 기회를, 기업에게는 별도의 교육 없이 취업과 동시에 현장에 바로 투입 가능한 맞춤형 인재를 제공하기 위해 이루어 졌다.

이번 협약 체결로 양 기관은 ▲현장실무 중심형 교육 ▲교육과정 공동 개발 및 운영 ▲단계별 지원프로그램 공유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인프라 공유 등 산학 협력의 새로운 롤 모델을 구축하여 취업을 준비하는 재학생과 가족기업을 육성하고 지원하기로 했다.

특히 교육부의 링크플러스 사업을 준비하는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링크사업추진단은 ㈜대명호텔앤리조트와의 이번 협약체결로 사회맞춤형 인재양성을 통한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의 선도모델로 자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대원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은 “학생들에게 현장실무 경험과 기회제공에 감사한다”며 “우수 인재양성과 지역 기업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과 함께하는 대학으로서 역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정병원 ㈜대명호텔앤리조트 본부장은 “리조트 산업은 호텔, 시설관리, 스포츠는 물론 경영과 영업관리 등 다양한 분야의 인재를 필요로 한다”며 “다양한 전공과 교육 분야를 가지고 있는 동국대 경주캠퍼스와 협력하게 되어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3월 06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