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12 오전 10:19: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2019년 상반기 행복 톡톡 아이디어 공모

- 민선7기 경주가 실현할 미래를 위해 시민의 목소리를 듣다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2월 27일
↑↑ 2019년 상반기 행복톡톡 아이디어 공모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적극 수렴함으로써 소통과 시민참여행정을 실현하고자 ‘2019년 경주시 상반기 행복 톡톡 아이디어 공모’를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4월 30일까지 진행되며, 경주시 발전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경주시 인구 늘리기 방안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차별화된 제안 △안전한 환경 조성 및 나눔 복지 실현 제안 △4차·6차 산업 혁신기술 아이디어 △업무혁신 방안 △기타 생활 관련 아이디어 등으로, 시정 전반에 걸친 자유로운 주제에 대한 제안을 받는다.

응모는 경주시 홈페이지 시민제안방과 국민생각함, 이메일, 우편, 방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 가능하다.

평가기준은 창의성, 능률성(경제성), 계속성, 적용범위, 노력도의 총 5가지로, 업무담당부서의 검토를 거친 후 사전심사단과 제안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우수 제안을 최종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최고 300만원에 해당하는 부상금이 수여되고, 참가자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이 지급된다. 결과는 6월 중 경주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경주시 관계자는 “‘역사를 품은 도시 미래를 담는 경주’의 실현을 위해, 이번 공모를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함으로써 시정에 반영하고자 한다.”며 “참신하고 발전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2월 27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