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3 오후 04:08:5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내남면 박달 괘전마을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공모 선정

- 사업비 5억원 확보, 농촌정주여건 개선 및 마을공동체 활력 기대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12월 27일
↑↑ 내남 박달3리 괘전마을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공모사업 선정(종합계획도)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 내남면 박달3리 괘전마을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마을만들기 공모사업에 최종 확정됐다.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마을만들기 사업은 농촌지역에 쾌적한 주거공간을 조성하고, 농촌과 마을 공동체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괘전마을은 사업비 5억원(국비 70%, 지방비 30%)을 확보하게 됐다.

주요사업으로는 마을회관 리모델링과 마을 안길정비를 통해 주민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마을입구 버스정류장 주변 부지를 활용한 달빛생태쉼터도 조성된다.

경주시가 별도로 추진 중인 박달지구 실개천 살리기 및 둘레길 조성사업과 연계하여 활기차고 쾌적한 마을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최정환 도시재생사업본부장은 “기초생활 기반 조성과 경관 및 정주여건 개선을 통해 농촌 주민들의 실질적인 삶의 질을 향상하고, 농촌 공동체가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12월 27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