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0 오전 11:17: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여고 ˝전문 직업인에게 나의 꿈을 펼칠 길을 묻다˝

- 2018 전문직업인 초청 진로 특강 열어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11월 30일
↑↑ 전문직업인 초청 특강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여자고등학교(교장 서정우)는 29일(금) 오후 4시30분부터 2시간 동안 1, 2학년들을 대상으로 전문직업인을 초청하여 진로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전문가들의 삶의 경험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학생들의 생애 설계에 비전을 제공하는 기회를 주고자 실시했다.

사전에 학생들에게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고려하여 초청하고 싶은 전문직업인을 조사, 26개 직업군 전문직업인을 선정하여 진행했으며 강사진은 한국수력원자력공사, 경북관광공사, 국립 경주 박물관 등에서 근무하는 직장인과 경찰관, 수의사, 약사, 건축사 등의 전문직 계열과 언론정보, 화학, 생물, 호텔, 항공, 글로벌 경제통상 분야의 지역 대학 교수들로 구성됐다.

특강이 끝난 후 깊이 있는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그를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기억에 남는 인상적인 부분과 새롭게 배운 점, 진로에 도움이 된 점 등을 소감문 형식으로 보고서를 작성하도록 했다. 이를 통하여 학생 개개인의 희망직업 사유를 구체적으로 확인해보는 계기가 됐다.

이번 진로 특강을 기획한 서정우 교장은 “대학에 진학하기 전 현재의 희망직업과 미래직업의 변화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학과선택을 비롯한 대학입시의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는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많이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11월 30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