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0 오전 11:17: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 과학교육선도학교 운영 보고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11월 06일
↑↑ 과학교육선도학교운영보고회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6일(화) 오후 2시 용황초등학교에서 과학교육선도학교 운영보고회를 가졌다.

이 날 보고회는 2018년 한 해동안 진행해 온 과학교육 선도학교 운영 성과를 최종발표하는 자리로 관내․외 90여명의 교육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보고회에 앞서 PBL프로그램을 적용한 과학수업을 공개하고 학생활동중심의 한 가지 방안으로서의 PBL(문제중심학습)을 공유했다.

PBL(문제중심학습)은 일종의 프로젝트 기반 학습으로 학습자의 문제해결을 중심으로 구체적인 문제, 사례, 과제를제시하여 학생들 스스로 해결책을 찾도록 돕는 것이다.

관내 4개교(용황초, 현곡초, 월성중, 경주여고)에서 “PBL프로그램의 적용으로 과학적 탐구력이 자라는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을 주제로 운영한 과학교육선도학교는 초, 중, 고 학교급의 특성에 맞추어 교과수업, 창의적 체험활동, 동아리 활동, 체험 활동 등을 통하여 실천한 운영 결과를 보고했다.

경주교육지원청 김현동교육지원과장은 "과학교육 선도학교를 운영해 온 교사들을 격려하고 앞으로 PBL을 통해 익힌 학생활동중심수업이 다른 교과에도 전이될 수 있도록 계속적으로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11월 06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