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2 오전 08:16: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 Wee센터, New-Start 금속공예 체험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10월 29일
↑↑ New-Start 금속공예체험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 Wee센터는 지난 26일(금) 오후 2시 30분 금속공예를 주제로 10월 New-Start 단체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단체체험활동는 경주교육지원청 Wee센터 및 관내학교 New-Start프로그램 참여 학생이며 경주 내남에 있는 금강공방에서 이뤄졌다. 

10월 단체체험활동은 금속공예가로부터 공예사의 직업에 대해 알아보고, 은반지를 만드는 과정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시간을 통해 자신의 감각과 창의성을 발휘하여 내 손에서 다듬어진 반지를 보며 성취감을 느끼는 시간 이었다. 또한, 금속공예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관련 직업 및 자격에 관한 구체적인 정보를 습득함으로서 자신의 미래에 대해서 탐색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내 손으로 직접 은반지를 만들고 보니 나만의 소중한 물건이 생긴 것 같고, 저 자신의 마음을 가다듬는 약속의 시간이 된 것 같다.”며 더 씩씩하고 성실하게 생활하고 싶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Wee센터 김현동 센터장은 “금속공예체험을 통해 학업중단 위기에 있는 학생들이 현장에서 정보를 습득하고 실습을 하면서 자신과 직업에 대한 진지한 탐색의 기회가 되고 앞으로의 계획에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10월 29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