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12 오전 10:19: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월성동 ‘꼼꼼복지단’ 정기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10월 18일
↑↑ 월성동 지역사회복장협의체 정기회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지역복지전문가로 발돋움하고 있는 경주시 월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꼼꼼복지단’이 17일 월성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정기회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민관협력사업으로 긴급구호비 지원 방법과 대상자를 선정하고, 신규 위원 위촉과 위원 임기 만료에 따른 재위촉 사항을 결정했다.

특히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유관기관 연계와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발굴조사반과 지역복지자원 발굴 및 육성, 자원 관리와 서비스 연계, 지역특화사업을 추진하는 나눔 지원반을 구성하기로 했다.

고문으로 위촉된 김동해 경주시의회 부의장은 “복지사각지대 발굴뿐만 아니라 지역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어려운 분들을 돕는 꼼꼼복지단을 적극 지원하겠으며 더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며 소감을 전했다.

권남출 민간위원장은 “앞으로도 주민과 공감하고 협력해 지역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도록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최정화 월성동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도와 월성동이 정이 넘치고 살기 좋아 졌다는 칭찬이 들려온다. 앞으로도 이웃을 가족처럼 도와주는 꼼꼼복지단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10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