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12 오전 10:19: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스마트세대공감` 프로그램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10월 17일
↑↑ 노인종합복지관 스마트세대공감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에서는 지난 16일 어른신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활용을 위한 ‘스마트 세대공감’ 프로그램을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장년층에 비해 스마트폰 기기를 활용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을 위해 마련됐다.

‘스마트 세대공감’ 교육은 한국수력원자력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며, 동국대 경주캠퍼스 교수들이 멘토가 되어 지역 고등학생들과 함께 참여하는 ‘원전지역 차세대 인재양성을 위한 UHCP’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경주시노인종합복지관 회원과 고등학생을 1:1 연결해 평소 어르신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함에 있어 궁금했던 점을 학생들이 해결해 주는 방법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으로 어르신들은 스마트폰을 활용해 떨어져 살고 있는 자녀들과 손주들에게 안부를 묻고 메시지를 잘 확인 할 수 있게 됐고, 학생들은 사회봉사활동을 할 수 있어 모두에게 윈윈(Win-Win)의 시간을 가졌다.

노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필요를 채워줄 수 있도록 다양한 단기 강좌를 개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10월 17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