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2 오전 08:16: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 Wee센터, 가족체험활동 `색 송편으로 더 맛있는 추석보내기`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9월 14일
↑↑ 가족체험활동(떡과 염색체험)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 Wee센터는 지난 12일(수) 오후 2시 30분 경주시 강동면에 위치한 ‘담담 체험장’에서 Wee센터 내방 초등학생과 가족, 2018년 정서행동 2차 심층평가대상 학생과 가족 31명이 참여해 가족체험활동을 실시했다.

화랑도 가족체험활동은 경주Wee센터의 특색사업으로 Wee센터에 내방한 학생들에게 실제적인 체험을 통한 성취경험을 제공하고 가족 간의 유대를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매월 다른 체험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체험활동에서는 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송편 만들기와 천연염색 체험을 진행했다.

떡 반죽으로 직접 송편을 빚음으로써 함께 협업하면서 가족 간에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떡이 익기를 기다리는 동안 천연 연료에 수건을 물들이는 체험을 통해 전통문화에 대한 친숙함을 경험했다.

가족 체험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에 명절 준비는 어른들만 하는 일이라고 생각했는데, 나도 함께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내가 만든 떡을 칭찬해주시니 기분이 좋았고, 똑같은 천이 각자 다른 모양으로 나타나는 것이 신기하였다.”며 즐거움과 만족감을 표현했다.

경주교육지원청 김현동 Wee센터장은 “추석명절을 맞아 가족이 함께 모여 떡을 빚고 염색을 하면서 협동심과 가족의 소중함을 경험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가족 간 이해와 사랑으로 즐겁고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9월 14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