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16 오후 04:26:5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내남면 `아름다운 내남 가꾸기` 환경정비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9월 10일
↑↑ 아름다운 내남 가꾸기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 내남면에서는 지난 5일 민족 최대 명절인 한가위를 앞두고 버스승강장 주변을 중심으로 대대적인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이번 환경정비는 마을주민 20여명이 참여해 쓰레기 불법투기가 빈번한 버스승강장 주변과 공한지에 쓰레기를 수거하고 잡풀을 제거했다.

특히 버스승강장 주변으로 메리골드와 사루비아를 식재해 화단으로 가꾸고 앞으로 마을 부녀회와 노인회 등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물주기와 잡초제거하고 지속적으로 화단관리에 나설 계획이다.

한편 내남면에서는 버스승강장 13개소에 화단을 조성하고 면소재지 관문인 이조교와 삼성생활예술고 앞을 꽃길로 조성한다. 경로당 34개소와 면사무소 청사에는 화분을 설치해 민선7기 출범과 동시에 역점시책인 ‘시민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경주 만들기’에 면민들과 함께 노력하고 있다.

박재오 내남면장은 “버스승강장 옆에 공간이 그동안 제대로 관리되지 않고 있었는데 이번에 추석을 앞두고 화단으로 잘 가꾸어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면민들에게 아름다운 내남의 모습을 보여드리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9월 10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