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10 오전 09:24:0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북관광공사 `경북관광기업 육성` 아이디어 공모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7월 25일
↑↑ 2월 공모에 선정된 첨성이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관광공사와 경상북도는 경북지역의 문화관광자원을 홍보할 수 있는 여행사와 관광업계 지원·육성을 통한 지역 관광활성화를 위하여 ‘경북관광기업 육성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

이 공모 사업은 급변하는 관광시장 다변화속에서 경북 관광콘텐츠로 육성 가능한 사업 발굴을 통해 지역 관광의 질적 성장과 더불어 청년관광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고자 추진되는 프로젝트 사업이다.

이번 공모는 관광상품개발, 체험관광 부문 중에서 선택하여 응모할 수 있으며, 선정되면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지난 2월 실시한 공모전을 통해 응모업체 중 관광기업 10곳(아모르데이 등)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관광상품으로 연결되었다.

지난 공모에 참가한 청년 기업 아모르데이 대표는 “공사의 지원으로 새로운 디자인을 시도하는데 예산 부담을 덜어 향기와 경주문화를 결합한 지역홍보 기념품‘첨성이 비누’를 만들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재춘 경상북도관광공사 사장은“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지역 관광기업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관광상품으로 연결되어 더 많은 관광 일자리가 창출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경북관광 콘텐츠 육성지원 등 민간과 연계 성장 할 수 있는 지원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에 참가를 원하는 기업 또는 단체는 공사 홈페이지(ww.gtc.co.kr)를 참조하여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 후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마감은 내달 24일(금) 오후 5시까지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7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