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10 오전 09:24:0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선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선도사랑애복지단’ 출범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7월 18일
↑↑ 선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선도사랑애복지단으로 본격 활동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 선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서기봉)는 지난 17일 주민센터에서 제1차 정기회의를 갖고, 협의체 명칭을 ‘선도사랑애복지단’으로 정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선도사랑애복지단은 주민센터 맞춤형복지팀과 협력해 지역의 복지문제를 지역의 복지자원이 스스로 해결하고, 지역특성에 맞는 특화사업을 적극 발굴하는 한편,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과 사랑을 전하기로 결의했다.

한편 이날 복지정책과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추진배경과 구성, 운영 목적과 기능에 대해 시청각 자료와 동영상 등 현실감 있는 내용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남미경 복지정책과장은 “취약계층의 삶의 질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큰 역할을 기대하며, 시에서도 아낌없는 지원과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허만대 선도동장은 “민과 관이 협력하여 지역 내 복지문제를 자체적으로 해결하는 시스템을 마련한데 대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시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먼저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통해 주민이 행복한 선도동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7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