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0 오전 11:17: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여고 `2018 함께 해서 즐거운 수학 Team Math Challenge 대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7월 17일
↑↑ Team Math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여자고등학교(교장 서정우)는 지난 13일(금)~14일(토)에 '2018 함께해서 즐거운 수학 Team Math Challenge' 대회를 개최했다.
 
이 대회는 혼자서 문제를 푸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4인 1조로 팀별 협력을 통한 문제 해결을 하는 새로운 수학 교육 실현을 목적으로 지난 13일(금) 경주여고 학생 30팀(120명)이 참가했고 14일(토)에는 경주 지역 여중생을 초청했다.

총 3라운드로 구성된 이 대회는 1라운드는 4명이 힘을 합쳐 문제를 해결하고 2라운드는 가로, 세로 낱말 맞추기로 2명씩 짝을 지어 해결하며, 3라운드 역시 2명씩 짝을 지어 자신이 푼 문제의 답을 전달하여 이를 이용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수학 문제 풀이 대회이다.

이를 통해 어려운 수학 문제에 흥미롭게 접근 할 수 있어서 학습자 중심의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수학학습에 도입하여 학생의 자기 주도적 학습이 가능하며 나아가 팀별 협력문제 해결을 통해 새로운 수학적 사고력과 수학에 대한 학문적 호기심을 극대화 할 수 있다.

특히 대회를 마치고 학생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 참가한 100% 학생이 정말 재미있었고, 또 참여하고 싶으며 심지어 다른 친구들에게 추천할 의향이 있다고 말했다.

경주여고 1학년 학생은 “어려운 문제를 협력하며 풀었을 때의 쾌감이 정말 좋았다. 문제를 보고 어떻게 풀어야 하지라는 걱정보다 풀 수 있다는 자신감이 많이 생겼다.”라며 관련 대회를 계속 개최했으면 좋겠다는 적극성을 보였다.
 
중학교 3학년 학생은 “서로를 믿고 문제를 풀어서 즐거웠다. 너무 완벽했다.”라고 하는 등 다수의 학생이 경주여교에 대한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졌다.

서정우 교장은 “앞으로도 이런 다양한 팀별, 학생 중심 활동을 통해 문제가 어려워도 흥미를 가지고 접근하여 창의적 사고력 신장 및 새로운 수학적 마인드를 기르는 수학교육의 새 방향을 본교가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주여자고등학교는 학생중심 수학 체험전, 수준 높은 수리탐구주제발표대회, 활동중심 Math Tour, 수학독서발표대회 등 다양한 수학교육 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키우는 기회를 마련하는데 온 힘을 쏟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7월 17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