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2 오전 08:16: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여고, 동아리별 테마형 체험학습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5월 30일
↑↑ 자료사진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여자고등학교(교장 서정우)는 지난 25일(금), 동아리별 테마형 체험학습 활동을 실시했다.

총 48개의 창체 동아리가 인솔 교사와 함께 봄소풍 대신 동아리별로 테마형 체험학습 활동을 떠났으며 테마형 체험학습 활동은 동아리별로 진로와 관련한 의미 있는 활동을 하는 것으로 학생들의 주체성과 능동성이 바탕이 되어 자신의 진로 탐구에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됐다.

교육 동아리는 교육 대학교 방문을 통해 교사로서 필요한 자질과 능력을 생물 동아리는 과학관을 방문하여 과학 실험을 몸소 체험하며 자신의 재능을 발견했다.

화학 동아리는 시내에 나가 직접 미세먼지를 측정하며 대기 오염의 심각성에 대해 토론하는 활동을 펼쳤고, 광고 제작 동아리는 거리 곳곳의 간판과 경관을 보며 아이디어를 메모하며 영감을 얻는 활동을 했다.

특히 ‘비오체’라는 생물동아리는 울산에 위치한 ‘UNIST’를 방문하여 과학기술 대학교의 위상을 직접 체험하며 생명공학과 4학년 재학생과의 만남을 통해 생명공학의 정의와 여러 가지 실험 방법과 연구 등과 앞으로의 진학과 취업에 대한 생생한 얘기도 들어 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확신과 공부에 대한 의지를 더욱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됐다.

서정우 교장은 “경주여자고등학교는 학생들의 진로와 진학을 위해 온 힘을 쏟고 있다. 봄소풍 대신 동아리별로 떠나는 진로체험학습은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직접 체험하고 깨닫는 소중한 기회이다.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진로에 대한 확신과 학업에 대한 열정을 가질 수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5월 30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