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10 오전 09:24:0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환경운동실천협의회, 해외봉사활동 및 국제교류 협약 체결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4월 16일
↑↑ 자료사진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사단법인 환경운동실천협의회는 지난 12일부터 4박 5일 일정으로 필리핀 실랑 카비테시 방문해 금년 4년째 해외봉사 성황리 성료경주에 본부를 두고 전국 지부 지회를 설립하여  환경운동을 벌이고 있는 (사)환경운동실천협의회(총재 김헌규)가 4년째 국제 해외봉사활동을 전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필리핀 봉사활동은 지난 4일 열린 환경운동실천협의회의 일일호프를 통해 마련한 수익금 중 일부로 실시했으며 봉사활동에 참여한 회원들은 자비로 참여했다고한다.

환경운동실천협의회는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4박 5일간 필리핀 실랑시 카비테시를 방문하여 환경운동분야 국제교류 협약 체결식과 취약계층에게  의약품, 쌀, 의류, 학용품, 인형등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에는 필리핀 실랑 카비테시 부시장이 참석해 봉사단원들을 격려와 활동을 같이하며 그 어느 때보다 주민들로부터 큰 환대를 받았다.

특히 올해 봉사활동에는 필리핀 실랑 카비테시지부도 함께 참여해 실랑 카비테시 부시장과  환경복지분야 국제교류 협약 체결식을 함으로써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됐다.

김헌규 총재는 “자비로 해외봉사활동까지 참여한 회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내년에는 보다 많은 회원이 실질적인 마을환경개선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소중한 기회에 동참해 글로벌환경단체로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4월 16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