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0 오전 11:17: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 서비스분야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 서비스강사 자격증 취득과정을 통해 취업 자신감과 경쟁력 향상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4월 10일
↑↑ 2018학년도 서비스과정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김신재)는 지난 7일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원효관 교수학습세미나실에서 ‘서비스강사과정(자격증취득)’을 진행했다.

이번 ‘서비스강사과정(자격증취득)’은 서비스업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개최된 것이다.

이날 프로그램에는 2018년 상반기 및 하반기 공채를 준비하는 3,4학년 및 졸업생 40명이 참가하여 서비스 마인드, 커뮤니케이션, 이미지 메이킹, DISC진단, 강의기획방법 등을 수강하고 서비스강사 자격증 시험검정을 통해 서비스강사 자격증을 취득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권지영(고고미술사학 4) 학생은 “서비스마인드에 대해서 전문가에게 배울 수 있는 기회이고, 개인 발표 능력을 향상하고 싶어 이번 교육을 참여하게 되었다.”며 “교육을 통해 내가 생각하는 나의 이미지와 타인이 생각하는 이미지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비즈니스 매너에 대해 개념 정리에서 실습까지 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신재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서비스직종에서는 실무에서 요구하는 필수항목이 서비스 마인드라고 생각한다. 본교 재학생과 더불어 졸업생이 서비스강사과정을 통해 서비스 마인드함양과 개인별 발표능력을 향상시켜 성공적인 취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대학일자리센터는 매학기 서비스강사 과정을 개최할 것이다”이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4월 10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