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0 오전 11:17: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 Wee센터, 학업중단 예방 캠페인 전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3월 12일
↑↑ 캠페인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교육지원청 Wee센터(센터장 김현동)는 지난 9일 오후 4시에서 오후 6시까지 경주 시내 일원에서 Wee센터와 New-Start 프로그램 안내하고, 학생들의 학교 부적응과 학업중단을 예방하기 위한 캠페인 활동을 진행했다.

경주중앙상가연합회의 도움을 받아 학생들의 유동이 가장 많은 극장과 오락실 앞에서 본부를 설치하고, 두 팀으로 나누어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설문 패널에 스티커를 붙이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캠페인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갖도록 했다. 학생들이 부모님에 대해 인식하는 바를 알아보기 위한 ‘나의 부모님의 유형은?’ 설문에서 학생들은 민주형 26명, 방임형 10명, 과잉보호형 8명으로 응답했다.

청소년들의 욕구 탐색을 위한 ‘요즘 나의 고민은?’에 대한 설문에서 학생들은 학업진로 30명, 또래관계 5명, 학교폭력 1명, 가족관계 2명, 이성관계 14명이라고 응답하며, 학업진로에 대한 문제를 호소했다.

본부에서는 리플릿의 3행시 종이를 가져온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여 ‘위센터’ 3행시 코너를 운영하여 학생들의 참여를 높였으며, ‘위센터’가 무엇인지 고민하고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학생들은 Wee센터가 어떤 곳인지 물으며, 3행시에 진지하게 참여했으며 3행시에 참여한 학생들은 “위험하다고 생각이 들 때 센세(선생님)에게 터놓고 얘기하기!”, “위기가 닥쳤을 때 센스있게 터라”라고 응답하며, Wee센터에 대해 긍정적인 인식을 표현했다.

경주교육지원청 김현동 Wee센터장은 “경주 학생들과 시민들에게 Wee센터를 홍보하고, 프로그램을 안내하기 위해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캠페인을 통해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이 Wee센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심리적인 도움이 필요할 때 Wee센터에 내방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3월 12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