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2 오후 01:47:1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청소년 진로·적성. 무료 심리검사 운영

- 청소년수련관 ‘으라차차 적응 잘 하게’ 프로젝트, 신학기 빠른 적응 도와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3월 05일
↑↑ 청소년 진로적성 및 무료 심리검사 운영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 청소년수련관(관장 이승열)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5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를 대상으로, 신학기 대비 청소년 진로·적성, 학습유형 무료 심리검사를 실시한다.

따뜻한 봄과 신학기를 맞이하여 실시하는 이번 ‘으라차차 적응 잘 하게’ 프로젝트는 청소년들의 심리검사를 통해 신학기 학교적응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실시한다.

심리검사를 받고자 하는 청소년은 MBTI성격검사, U&I학습유형검사, Holland진로적성검사 중 한 가지 검사를 선택할 수 있으며, 검사실시 후 전문상담사의 1:1 해석상담도 함께 받을 수 있다. 문의는 경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054-742-1388)로 하면 된다.

심리검사 중 MBTI성격검사는 16가지 성격유형 중 적합한 성격유형을 알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자기 및 타인이해에 도움을 주고 또래관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검사다.

또한 U&I학습유형검사는 학습성격, 학습행동유형을 제시함으로써 각 유형별 학습전략 및 학습방법 탐색에 도움을 주며, Holland진로적성검사는 진로적성 유형별 해석으로 청소년 발달단계에 맞는 진로탐색에 도움을 주고 학습동기부여에 도움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새학기를 시작하는 청소년들에게 적합한 검사다.

이승열 청소년수련관장은 “이번 신학기 프로젝트로 인해 환경변화로 인한 청소년들의 심리적 어려움과 학업 스트레스, 진로 미결정에서 비롯된 다양한 문제양상의 근본 원인을 파악하고 적합한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청소년 문제예방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3월 05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