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영준 기자]=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손수성) Wee센터에서는 2013년 Wee클래스 운영사례 발표 및 1년간운영에 대한 평가회를 12월 19일 경주Wee센터 2층 강당에서 관내 Wee클래스 담당자를 모시고 ‘Wee클래스 사례 발표와 평가를 위한 연수 및 협의회’ 를 실시했다.
이번 평가회 오전시간에는 상담자의 소진을 방지하기 위한 자기 알아차림에 대한 내용과 함께 상담자의 무의식적인 관찰이 진정한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도구가 될 수 있다라는 주제로 박미형 강사님을 모시고 연수를 실시하였다. 오후시간에는 Wee센터와 Wee클래스에 대한 운영사례 발표를 통하여 1년간의 운영사례를 공유하고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 CBN 뉴스
또한 효율적인 Wee클래스의 운영방법에 대한 방안을 생각해보는 협의회 시간을 가져 Wee센터와 Wee클래스의 긴밀한 협의회를 구축하여 위기상황에 발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학생들이 주로 이용하는 체험프로그램을 체험해 보면서 학생의 마음을 이해하고 한해 동안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기회로 삼았다.
모 상담교사는 “이런 평가회를 통해서 실제적인 운영방법에 대한 사례를 공유할 수 있어 정말 좋았다라며 내년에는 더 많은 사례를 들어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경주교육지원청 손수성 교육장은 “이번 평가회를 통해 Wee클래스 운영에 대한 다양한 사례 및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라며, 올 한해 Wee크래스 담당 선생님들이 열심히 학생들을 만나고 상담을 해주었기에 우리 관내에는 큰 문제없이 한 해를 잘 보낸 것 같다”며 Wee클래스 담당자들에 대한 수고를 치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