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10 오전 09:24:0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성건동 자율방범대, 저소득층 학생 위해 장학금 200만원 기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1월 30일
↑↑ 성건동자율방범대,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 전달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 성건동 자율방범대(대장 박창영)는 지난 29일 성건동 주민센터(동장 최정환)를 방문하여 관내 저소득 학생들에게 전달해달라며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에 기탁한 장학금은 성건동 자율방범대가 ‘사랑나눔 행복나눔 일일호프’를 통해 얻은 수익금 중 대부분으로 마련했다.

‘사랑나눔 행복나눔 일일호프’는 지난해 6월말 연말연시를 대비하여 지역 내 어려운 이웃과 학생들을 돕기 위한 성금과 장학금을 마련하기 위해 400여명의 지역 주민들의 참여하에 성료됐던 행사다.

이외에도 성건동 자율방범대는 파출소와 협력하여 학교 앞 교통정리, 야간방범 순찰 및 안심귀가 캠페인, 자연정화활동 등 다양한 지역봉사를 실천하며 지역사회에 헌신하고 있다.

박창영 자율방범대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학업에 정진하는 학생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최정환 성건동장은 “평소 지역의 치안유지를 위해 자발적으로 힘써주시는 자율방범대원들의 활발한 활동과 저소득 학생들을 위한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라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1월 30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