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2 오전 08:16: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 학생 상담자원 봉사자 연합회 성교육 연수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1월 17일
↑↑ 자료사진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종모)과 경주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회장 조명희)에서 지난 8일(월)부터 10일(수)까지 3일 간 경주지역 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 회원 20여명과 함께 성에 관한 기초교육을 진행했다. 

이 날 진행된 ‘성교육프로그램 다지기’는 신입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것으로 성교육 집단상담 지도자로 나아가기 위한기초교육이다. 성 교육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성 지식뿐만 아니라 성을 부끄럽지 않게 여겨야하는 태도에 대해서 교육을 했다. 

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는 상담역량을 갖춘 인력들이 학생들의 학교부적응 및 청소년 비행을 예방하고 건전한 성장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을 지원하는 지역사회 모임이다.

경주지역 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에서는 개인상담 뿐 아니라 집단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성과 관련한 문제를 예방하기 위한 성 프로그램은 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의 특화된 사업으로 관내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성교육 연수와 보고회를 실시하고 있다.  

경주교육지원청 김현동 교육지원과장은 “학생들의 성문제는 갈수록 연령이 어려지고 수위도 높아지고 있다. 누구나 다루어야함을 인식하고 있으나,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영역”이라고 하며, “그런 어려운 일을 기꺼이 감내하는 학생자원봉사자연합회 회원들이 있어 든든하다.”며 학생상담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1월 17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