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10 오전 09:24:0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월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환경 정비 봉사활동 전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12월 04일
↑↑ 월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환경정비 봉사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 월성동에서 ‘꼼꼼복지단’의 별칭으로 활동하고 있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일 관내 저장강박증 가구를 찾아 주거환경정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월성동 맞춤형복지팀에서 의뢰하여 지난 열흘간 꼼꼼복지단 회원들이 구슬땀을 흘리며 봉사활동을 펼친 결과, 폐지와 고철 등 50톤가량을 매각하고 쓰레기 5톤가량을 수거했고, 이후 봉사단은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한 소독까지 마쳤다.

이번 봉사활동으로 훨씬 넓어지고 깨끗해진 집을 본 가족들은 “진작 이렇게 치웠으면 좋았을 것인데 엄두가 나지 않아 미루다 보니 이웃들에게 피해를 끼치게 되었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병화 꼼꼼복지단 부위원장은 “이번 봉사활동으로 이웃 간 갈등을 해소하여 보람을 느꼈고, 앞으로도 이웃사랑을 꼼꼼하게 실천하는 협의체가 되도록 하겠다.”라며 각오를 다졌다.

최정화 월성동장은 “그동안 해묵은 민원을 처리한 꼼꼼복지단의 봉사활동에 감사를 드리며, 이웃끼리 정이 오가는 월성동을 만드는데 앞장서 주시기를 기대한다.”며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12월 04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