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10 오전 09:24:0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행정동우회, 신라초등학교 꿈나무 초청 `경주관광 체험학습`

- 신라초등학교 학생·교사 초청, 시청.시의회. 동궁원 등 방문 경주알리기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11월 09일
↑↑ 행정동우회 꿈나무 초청 경주관광 체험학습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 행정동우회(회장 양위동)에서는 9일 시정홍보사업의 일환으로 사정동 소재 신라초등학교 학생들을 초청하여 경주관광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행정동우회에서는 매년 벽지초등학교 학생들을 초청하여 체험학습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날은 신라초등학교(교장 이승호) 학생과 인솔교사 74명을 초청하여 경주시청과 시의회 및 동궁원을 관람하는 등 학생들에게 경주를 알리고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학생들과 교직원들은 시청 본관 앞에서 기념촬영을 한 뒤 알천홀에서 홍보 영상물을 시청했고, 이어서 교과서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시청 민원실과 시의회의 운영 모습을 직접 보고 들으면서, 설명이 있을 때마다 열심히 필기하는 적극적인 관심을 보였다.

이후 동궁원으로 이동하여 식물원과 버드파크에서 처음 접하는 식물들과 나무, 진기한 새와 동물을 구경하며 신나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양위동 회장은 “아이들이 직접 시정을 체험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고, 즐거워 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했다.”라며, “지속적으로 학생들이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탐방 프로그램을 많이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신라초등학교 학생들과 선생님들의 경주시청 방문을 환영하고, 시정이란 것이 결코 멀리 있지 않다 생각하고 오늘 체험을 바탕으로 경주와 우리나라, 세계의 동량이 되어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경주시 행정동우회는 경주시 퇴직 공무원 320여 명으로 구성되어, 메년 남산가꾸기사업, 산불예방 캠페인 활동 등 왕성한 사회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11월 09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