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10 오전 09:24:0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17 하반기 부모교육 특강

- 부모가 알아야 할 사춘기 자녀의 성문제와 아이의 성 고민에 대한 상담 실시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10월 26일
↑↑ 청소년상담복지센터,2017 하반기 부모교육 특강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 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24일 청소년수련관 회의실에서 관내 청소년자녀를 둔 부모 50여명을 대상으로 ‘2017 하반기 부모교육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청소년 성상담 전문가인 대구청소년성문화센터 이자리 센터장을 초빙하여 ‘우리아이 성고민, 어떻게 하나요?’라는 주제로 부모가 알아야할 사춘기 자녀의 성문제에 대한 질문에 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부모님들의 ‘음란물 지도, 가족 안에서 지켜야할 성과 관련한 규칙, 이성교제’와 관련한 질문에 ‘자기조절력 향상, 탄생 스토리텔링을 통한 성 가치 지도가 필요함을 설명하고 가족 안에서 지켜야 할 성 규칙에 대해 명쾌하게 답하면서 진행되어 참석한 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부모교육 특강은 달라지고 있는 청소년 성문화와 성적발달 과정, 건강한 성교육 방법 및 최근 학교폭력 사례 중 성관련 문제가 많아지는 사회현상을 반영하여 학교에서 일어나는 성폭력, 성추행, 음란물 노출 등의 문제에 부모로서 대처방법에 대해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특강에 참석한 한 부모는 “실질적인 사례에 대해 이야기하며 고민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는 것이 인상적이었다.”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이승열 청소년수련관장은 “부모교육 특강을 통해 청소년의 건전한 성문화 조성에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자신의 성과 가치에 대해 알고 건강하게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지원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10월 26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