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10 오전 09:24:0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청소년수련관,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10월 17일
↑↑ 청소년수련관 찾아가는 청소년 성폭력 예방교육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지난 16일 ‘찾아가는 학교폭력(청소년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학교폭력 예방교육은 청소년의 육체적·정신적 보호 및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서 학교폭력의 개념과 실태, 대처방안 등을 포함한 교육으로, 청소년들이 스스로 학교폭력이 범죄라는 점을 느끼게 함으로써 교육의 집중력을 높여 학교폭력을 줄이고 학교생활의 안정화를 도모함에 목적이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학교폭력 유형 중에서 최근 자주 발생하고 있는 청소년 성폭력에 초점을 맞추어 성폭력의 정의, 발생원인, 유형, 성폭력의 사례 및 성폭력 피해자의 상처와 후유증, 신고요령을 안내하였으며, 특히 사소하게 생각하고 지나치기 쉬운 행동이 피해를 당한 입장에서는 큰 상처와 아픔이 될 수도 있다는 사실을 배울 수 있게 하였다.

또한 청소년기 성에 맞춘 성교육과 성폭력 예방교육으로 청소년들에게는 다소 생소하게 들릴 수 있는 성인지와 성인권 문제에 대해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이승열 청소년수련관장은 “찾아가는 청소년 성폭력 예방교육을 통하여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정체성 확립과 성폭력 예방을 통한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지속적인 성폭력 예방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10월 17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