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0-23 오후 02:39:1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주교육지원청 `신나고. 재밌고. 즐겁고` 제5회 특수교육 연합 한마음 체육대회 열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10월 16일

↑↑ 체육대회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종모)은 16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경주축구공원에서 경주 29개 초·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교사, 특수교육보조인력 등 총 36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5회 신나고, 재밌고, 즐겁고,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한마음체육대회는 장애학생들에게  건강하고 즐거운 경험을 통해 몸과 마음의 조화로운 발달을 꾀하고, 학부모 및 특수교사에게는 자연스러운 화합과 소통의 장을 제공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경주교육지원청 김현동 교육지원과장의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장애물달리기, 색판뒤집기, 꼬리잡기, 줄다리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어울려 즐겁게 경기에 임했다.

특히 장애학생, 비장애학생이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경기규칙, 시간, 방법을 수정하여 모든 학생이 자신의 능력에 맞게 경기에 임할 수 있어 진장한 의미의 통합을 꾀할 수 있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오늘 다른 학교 친구들도 만나고 함께 뛰어놀며 너무 즐거운 하루를 보냈어요. 학교에서 하는 운동회보다 훨씬 더 재미있고 신나요.” 라고 말하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경주교육지원청 구종모 교육장은 “오늘의 주인공은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규칙과 질서를 이해하고 타인과의 긍정적인 관계형성을 통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역할을 습득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10월 16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