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0-23 오후 02:39:1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주시 불국동,1만명 동민의 화합 잔치 `한마음 체육대회` 열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10월 10일
↑↑ 1만명 동민의 화합 한마당, 불국동 한마음 체육대회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 불국동(동장 이상원)에서는 1만명 동민들의 화합한마당 잔치인 ‘제1회 불국동 한마음 체육대회’가 지난 8일 불국사초등학교에서 열려 추석연휴기간 중 환호 속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날은 최양식 경주시장을 비롯해 지역구 도.시의원과 이상원 불국동장, 이기동 119안전센터장, 김원태 농협장, 조정제 남경주새마을금고이사장, 이상호 통장협의회장, 조상길 주민자치위원장 등 각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하여 대회 관계자를 격려했다.

올해가 제1회 행사로써 불국동 주민센터가 주최하고 불국동 체육회(회장 김형식)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추석연휴 고향을 방문한 친지들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한마당으로 개최됐고, 불국동체육회 사무국장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동 발전을 위해 활동을 하여온 주민자치위원장 감사패 수여, 대회사, 격려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진현동, 시래동, 구정동, 조양동 등 9개팀 500여명의 주민들이 참여하여, 단체줄넘기, 5인 2각, 300m 계주, 줄다리기 등 행사와 동민 노래자랑을 함께 실시했으며, 이외에도 자전거, TV, 쌀 등 생활필수품과 기념품 전달 및 구정동 주민들에게 단합상을 수여하는 등 추석연휴 친지들과 가족들이 함께 웃고 즐기는 화합 잔치가 됐다.

김형식 체육회장은 “동민들이 한마음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만들어 준 불국동에 감사를 드린다.”며, “고향을 찾은 친지들과 함께 하는 화합 한마당으로 승화되어, 앞으로 불국동의 발전을 위해 누구보다도 체육회가 앞장 서 나가겠다.”며 참석한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인구 1만명 돌파로 인하여 전원도시로 성장을 이루고 있는 불국동이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가장 살기 좋은 불국동으로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승부보다는 안전 속 동민화합을 통해 경주의 으뜸 도시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대회관계자 및 참가자들에게 격려의 인사를 건넸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10월 10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