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2 오전 08:16: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 ‘교원능력개발평가 나이스 연계 시스템 연수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9월 29일
↑↑ 교원능력개발평가 연수회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종모)은 29일(금)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 초. 중. 고. 특수학교 업무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교원능력개발평가 나이스 연계 시스템 연수회’를 개최했다.

교원에 대한 평가는 크게 교원업적평가와 교원능력개발평가의 두가지로 이루어지며, 이번 교원능력개발평가는 동료교원, 학생 및 학부모에 의해 평가가 이뤄진다.

또한 대부분의 평가가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므로 학교에서는 평가 주체자가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여야 할 것이다. 오늘 연수로 학교에서는 더욱 철저한 대비를 할 수 있게 됐다.

지난해부터 교원능력개발평가는 평가의 공정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평가 지표를 축소하고 더욱 명료화하였으며, 초등학생의 경우 5단 척도식이 아닌 자유서술식으로 개정되었으며, 결과 값도 양극단 값 5%를 제외하여 활용하는 방향으로 개선되었다. 특히 초등학생의 의견조사는 교원의 자기성찰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게 했다.

김현동 경주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은 "교원능력개발평가는 교원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여 자기 성찰의 계기가 될 뿐만 아니라 선생님들이 교육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하였으며, 평가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으로 많은 학부모들이 참여하여 공교육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9월 29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