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0-18 오후 03:30:5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경주시, 사회적기업 제품 전시.홍보. 판매

- 27일 경주실네체육관, 일자리한마당 행사장에서 -
- 사회적기업 제품 전시·홍보 및 시식행사로 친근감 높이고 사회적경제 활성화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9월 27일
↑↑ 일자리한마당서 사회적기업 제품 홍보 및 판매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에서는 27일 열린 일자리한마당 행사장인 경주실내체육관에서 관내 (예비)사회적기업 제품을 적극 홍보했다.

이번 홍보행사는 정부 100대 국정과제 중 사회적경제 활성화와 관련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사회적기업의 목적과 중요성을 홍보하고자, 경주시와 경주시사회적기업협의회(회장 이석안)가 특별히 마련한 것이다.

행사장에는 관내 (예비)사회적기업인 씨앤비빌리지, 푸드앤디자인협동조합, ㈜경주제과, 초아푸드영농조합법인, 꿀벌과피아노영농조합법인 등 총 5개 기업이 참여했고, 자사제품인 청국쿠키, 행사용도시락, 찰보리빵, 떡갈비, 벌꿀 등을 전시했다.

이번 홍보는 일자리한마당 행사를 찾은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제품홍보 및 판매뿐만 아니라 시식행사도 병행하여, 사회적기업에 대한 친근감도 높이고 사회적경제의 중요성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됐다.

경주시는 현재 10개의 사회적기업과 5개의 예비사회적기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경주시 자체사업으로 사회적기업 육성을 위한 아카데미 및 판촉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경주시사회적기업협의회 회원들을 격려하며, “영리 추구와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창출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가치가 크다.”라며, “사회적경제 활성화라는 정부시책에 발맞춰 경주시도 지속적으로 사회적기업을 육성하고 홍보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9월 27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