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0 오전 11:17: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 Wee센터, New-Start 상담원 역량강화 연수

- 통합적 문제해결 상담을 통해 가족을 회복하다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9월 27일
↑↑ 연수장면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교육지원청 Wee센터(센터장 김현동)에서는 지난 26일 오전 10시 경주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New-Start 상담원 및 Wee센터 관계자 25명을 대상으로 상담원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가족치료의 통합적 문제해결 상담에 대한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김천대학교 상담심리학과 박성주 교수를 강사로 초빙하여 통합적 문제해결 상담의 개념과 통합적 문제해결 상담으로 진행한 가족치료를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했다.

이 연수는 학생들이 학교에 복귀하기 위해서는 학생 개인의 변화뿐만 아니라 가족의 지원과 변화가 필요하다는 학교 내외의 요구에 의해서 기획됐으며 연수를 통해서 New-Start 상담원들이 부모와 학생간의 관계에 역량을 가지고 개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New-Start프로그램은 경상북도교육청의 학업중단숙려제도를 말하는 것으로, 무단결석, 자퇴 등 학업중단 위기에 놓인 학생들이 있는 곳에 New-Start 상담원이 직접 찾아가서 상담과 체험활동을 지원하여 학교적응력을 향상시켜 학교복귀를 돕고자 운영되고 있는 경주Wee센터 사업이다. New-Start 프로그램은 일 년에 2번 의뢰가 가능하며, 1회 이상 부모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경주교육지원청 김현동 Wee센터장은 “학생들의 학업중단은 가족해체의 한 단면일 수 있다. New-Start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학업에 대해 다시 생각할 기회를 주는 것과 동시에, 부모와 자녀 간의 관계를 회복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그만큼 이 연수가 New-Start 상담원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지원에 힘써 도와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9월 27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