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2 오후 01:47:1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참! 좋은 사랑의 밥차˝ 황성공원에서 무료급식

- 300명 어르신들에게 무료급식 제공 및 색소폰 공연 등으로 사랑의 봉사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9월 25일
↑↑ 참 좋은 사랑의 밥차 황성공원 무료급식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에서는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래) 주관으로 지난 21일 IBK기업은행과 함께하는 참! 좋은 사랑의 밥차(이하 ’사랑의 밥차‘) 행사를 황성공원 시민운동장 앞에서 실시했다.

‘사랑의 밥차’는 3.5톤 트럭 내부에 취사시설과 냉장, 급수설비 등 최신장비를 설치해 1회 최대 300인분의 배식이 가능하도록 특수 개조해 각종 편의기능이 대폭 보강된 최신식 이동형 급식 차량이다.

사랑의 밥차 무료급식행사는 2014년 9월 차량전달식을 시작으로 경주 지역 곳곳을 찾아다니며 형편이 어려운 이웃 및 어르신들에게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으며, 재난재해 비상사태 발생 시 경주를 포함한 경북 전 지역에 걸쳐 무료 급식 지원 활동에 활용 되고 있고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해 밥차 운영을 원하는 기관 및 단체에는 밥차 대여와 식재료비를 지원해주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경주시자원봉사단체연합회 30여명이 자원봉사에 참여하여 30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점심식사를 제공했고, 식전 행사로 경주관악봉사단의 색소폰 공연도 이루어지며 어르신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만들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한 어르신은 “가을의 멋진 하늘과 즐거운 공연을 보니 즐겁고 너무 맛있게 잘 먹었다.”며, “이런 행사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경주시 관계자는 “이날 무료급식행사에 참여해준 봉사자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무료급식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지원 대책과 봉사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9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