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2 오후 01:47:1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동국대 경주캠퍼스 학생홍보대사 ‘동행’ 노인요양시설 찾아 봉사활동 펼쳐

- 학교홍보대사 “동행” 경주 불국성림원에서 4년째 아름다운 나눔 실천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9월 18일
↑↑ 동국대 경주캠퍼스 봉사활동(사진제공=동국대 경주캠퍼스 홍보실)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인재개발처 참사람재능나눔센터(처장 김신재)는 지난 15일 노인요양시설인 경주 불국성림원을 방문해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학생홍보대사 “동행” (이하 동행) 학생들이 지역에 봉사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시작한 것으로 2014년부터 매년 가을에 실시하고 있다.

불국성림원은 경주 불국사가 지역사회 복지를 위해 운영하고 있는 노인요양시설로서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여유롭고 편안한 노후를 위한 삶터가 되고 있다.

이날 학생들은 불국성림원에 재원 중인 어르신들을 모시고 시설 청소와 안마, 말벗해드리기와 장기자랑 공연 등의 봉사활동을 펼쳐 지역 어르신들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이번 봉사 활동에 참가한 동국대 경주캠퍼스 학생홍보대사 회장 이기재(가정교육 3년) 학생은 “어르신들을 뵈니 저희 할머니 생각이 많이 났다. 어르신들께서 건강하고 오래 사시기를 바라는 마음을 가지고 봉사활동을 하니 전혀 힘들지 않고 보람 있었다” 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꾸준히 어르신들을 뵙고 싶다” 고 말했다.

김신재 동국대 경주캠퍼스 인재개발처장은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지역에 공헌하고 상생발전하기 위해 다양한 재능기부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며 “이러한 봉사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올바른 인성을 키우고 지역사회와 상생하여 지역거점대학으로써의 책무를 다하겠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9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