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0 오전 11:17: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 경주시 다문화 가정 학부모 역량 강화 프로그램(1차)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9월 11일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종모)은 지난 8일(금) 경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다문화 가정 학부모 역량 강화 프로그램(1차)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정 학부모의 교육기회 확대로 자녀교육의 역량을 강화하고, 다문화가정의 대화 및 공감기회를 부여하고자 개설됐다.

이번 1차 프로그램은 다문화 가정 학부모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위한 예술치료와 다문화 학부모가 가장 궁금해 하고 어려워하는 한국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기 위한 주제로 운영되었으며, 관내 초등학교 다문화가정 학부모 24명이 참석해 힐링과 열정이 가득한 시간을 가졌다.

다음 2차 프로그램에서는 초등학교를 방문하여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한 자녀의 진로교육과 한국의 예절문화 및 자녀와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대화기술을 익혀 부모의 역할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김현동 경주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은 “다문화가정 학부모의 자녀교육역량강화는 행복한 사회의 일원으로서 꼭 필요한 사항이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감있게 자녀교육에 대한 열정을 표출하는 좋은 계기를 만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희철 경주시 평생학습가족관장은 “경주교육지원청의 이번 프로그램을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운영하게 되어 다문화 가족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돋보이고, 다문화 사회에서의 희망의 불씨를 보는 것 같아서 기쁘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9월 1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