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10 오전 09:24:0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자원봉사센터, 성건동 숨은 자원봉사자 발굴 시상

- 14명의 숨은 봉사자 시상 및 업무협약식 통해 성건동 마을공동체 활성화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9월 11일
↑↑ 경주 자봉센터 숨은자원봉사자 발굴 및 친절한경자씨 업무 협약식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에서는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래)의 주관으로 지난 8일 성건동 북부상가시장 청년몰에서 성건동 친절한 경자씨 100여명과 함께 ‘성건동 숨은 자원봉사자 시상식 및 친절한 경자씨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숨은 자원봉사자 발굴 사업’은 자원봉사 활성화와 자원봉사 저변 확대를 위한 것으로써, 경로당과 무료급식소 등 지역 사회 곳곳에서 묵묵히 봉사활동을 실천하는 숨은 자원봉사자를 찾아 격려와 감사를 전하고 자원봉사 교육 및 활동실적 관리 등의 지원을 통해 체계적인 자원봉사자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 실시하고 있다.

이날은 14명의 숨은 자원봉사자 수상자를 포함해 총 150여명의 지역민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래)와 북부상가시장 청년몰 사업단(단장 박정호) 및 성건동 친절한 경자씨(대표 김종순) 3자간에 향후 성건동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이 이뤄졌다.

이외에도 참가자들은 성건동 마을공동체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기원하며 청년몰을 둘러보며 점심식사를 즐기고 새롭게 단장한 상가를 둘러보는 시간을 가지며, 마을주민들과 소통하는 기회를 가졌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이용래 이사장은 “숨은 자원봉사자 분들이 계시기에 우리 사회가 더 성숙해지므로, 경주시 모든 시민의 마음을 담아 감사드리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 헌신하시는 분들이 대우를 받을 수 있는 경주를 만들기 위해 더욱더 애쓰겠다.”고 전했다.

경주시 관계자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애쓰시는 봉사자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자원봉사와 마을공동체 사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주시와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주)한국수력원자력의 후원을 받아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나눔. 배려.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숨은자원봉사자를 연중 추천받고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로 하면 된다. (054-771-1365)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9월 1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