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3 오후 03:30:3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주시 현곡면, 제9회 한가위 면민노래자랑 대회 오는 30일 개최

- 현곡청년회 주관, 16,000여명 면민들의 소통과 화합 큰 마당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9월 08일
↑↑ 자료사진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 현곡면민들의 소통과 화합한마당 잔치인 ‘제9회 한가위 현곡면민 노래자랑’ 대회가 오는 30일 오후 5시부터 삼성강변(아) 앞 금장고수부지에서 대단원의 막을 올린다.

현곡면청년회와 특우회가 주최하고 현곡면 및 관내 자생단체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올해 9번째로 격년제로 열리며, 지역 선후배간 끈끈한 정으로 현곡의 전통과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 16,000여 현곡면의 대표적인 화합한마당 행사이다.

2015년도에도 면민들과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인기가수 공연, 리동별 노래자랑 등 면민들의 숨은 끼를 발산하며 하나가 되는 어울림 큰 잔치로 성황리에 마쳤으며, 올해도 많은 관람객들이 운집할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진행은 TBC 기웅․단비의 명 콤비 MC로 면민들의 화합과 친목 도모, 용담정 등 지역의 풍부한 문화재 및 농특산물 홍보판매와 금장초 학생들의 난타공연, 현곡농협풍물단의 길놀이, 이카루스팀의 댄스 공연, 팝스일레븐합주단의 색소폰 연주 등 품격 높은 식전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홍진영, 박상철, 김양 등 국내 유명 인기가수 공연, 그리고 각 마을별 재능과 끼가 넘치는 참여자들의 열띤 노래자랑 경연이 펼쳐진다.

노래자랑 참가는 주민등록과 실 거주가 현곡면민만 가능하며, 다양한 분들의 참여를 위해 지난 8회 동안 입상자는 참가가 불가하며, 또한 행사일정 등으로 마을 이장을 통해 마을별 1명씩 총 30여명이 출전할 계획이며, 상위 수상자에게는 푸짐한 경품과 관람객들에게도 행운권 추첨이 있을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는 많은 인파와 차량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어, 현곡면에서는 나원초 운동장(150여대)을 주 주차장으로, 현곡면사무소 공용주차장(30대)과 현곡농협주차장(60대)을 사용협조했으며, 행사장이 시내와 가까워 시민들에게 가능한 도보 또는 대중교통 이용을 당부했다.

또한 야간 행사로 소음 등 민원을 에상하여 행사장 주변 아파트 사무소를 찾아 행사전반 설명과 양해를 구하는 한편, 현수막 25여개를 곳곳에 게첩 하여 행사홍보 및 현곡파출소, 의용소방대, 이장협의회, 자율방범대, 새마을단체, 주민자치위원회, 체육회, 각 작목반 등 주요단체에 행사지원 및 협조를 구했다.

아울러 행사장 내․외에 용역 및 각 단체 회원들로 하여금 안전선 설치 및 안전요원을 배치하여 관람객들의 안전과 질서를 유지하고 인근상가 화장실 이용협조와 간이 화장실을 추가 설치하여 참가자들의 불편을 최소화 할 계획이다.

정영석 청년회장은 “본 행사가 추석 한가위 연휴 앞 개최와 야간행사로 소음 등 나름대로 주민 피해를 최소화 하고 안전 속에 완벽한 행사를 준비하겠다.”며, 행사장 주변 상가, 아파트 등 주민들의 많은 이해와 협조를 당부 했다.

한편 행사의 자세한 내용은 한가위 현곡면민 노래자랑 준비위원회(010-6433-0972)로 문의하면 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9월 08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