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2 오전 08:16: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 디자인고 ‘꿈길’ 진로체험활동 디자인 캠프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8월 25일

↑↑ 디자인 캠프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 디자인고등학교(교장 민기홍)는 지난 24일(목) 영천 금호여자중학교 1~3학년 학생 50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을 통한 진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7 ‘꿈길’ 진로체험활동 디자인 캠프를 실시했다.

본교는 디자인 분야 특성화 고등학교이며, 중소기업청 지정 비즈쿨 운영학교로서 청소년 창업마인드 함양을 위한 체험중심 디자인캠프를 운영하였으며, 디자인 분야에 관심 있는 중학생들에게 디자인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했다.

학교 소개 및 캠프 안내에 이어, 미니어쳐 건축물 모형 제작 체험(취업지원실), 은공예 링반지 제작 체험(귀금속 가공 실습실), 도자 물레 성형(물레 성형실) 분야의 다양한 체험 학습이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디자인이 일상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직접 몸으로 느낄 수 있었으며, 디자인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

이 캠프에 참가한 금호여자중학교 2학년 장은진 학생은 “흥미로운 체험이었고, 선생님들과 선배들이 친절하게 도와주셔서 쉽게 만들 수 있었다. 일상에 쓰일 수 있는 것을 만들 수 있어서 좋았고, 앞으로도 이런 체험을 많이 했으면 좋겠다. 진로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경주디자인고등학교 민기홍 교장은“디자인 캠프를 통해 금호여자중학교 학생들이 본교를 방문하여 다양한 디자인을 실습함으로써, 본인들의 잠재력 발견을 통해 고등학교 진로 선택의 폭을 확장하는 의미 있는 행사였다.”고 격려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8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