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2 오전 08:48:2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교육지원청, 돌봄운영협의회 2차 회의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7월 21일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종모)은 지난 20일(목) 미래지역아동센터에서 경주시 돌봄운영협의회 2차 회의를 개최했다.

경주시 돌봄운영협의회는 장광규 교육지원과장과 이승열 경주시청소년수련관장이 공동 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현직초등학교장, 사회복지관장, 아동보호전문기관장, 돌봄실무추진팀 등 14명의 위원으로 구성·운영되고 있다.

6월에 1차 회의를 경주교육지원청에서 개최하여 부처별 돌봄운영기관 및 현황을 소개하고 부처통합 돌봄연계 체제 구축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이번 2차 회의는 돌봄기관 상호방문의 날 운영으로 미래지역아동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운영현황을 서로 이해하고, 부처별 돌봄기관 운영 진행 상황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여름방학 대비 사각지대 학생 해소를 위한 다양한 방안에 대해 함께 협의하여 좋은 방안을 마련했다.

장광규 공동위원장은 “이번 2차 협의회는 미래지역아동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지역아동센터에서의 역할을 제대로 이해하였으며 상호교류를 통해 부처간 돌봄연계 체제 강화를 위한 정보 공유가 잘 이루어졌다. 더불어 돌봄서비스 네트워크 구축이 잘 이루어져 경주지역의 체계적인 돌봄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7월 2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