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0-23 오후 02:39:1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주시보건소, 치매보듬마을 어르신들 `사랑의 장수사진` 찍고 무병장수 하세요!!

- 불국 시래경로당 찾아 장수사진 촬영 등 무료봉사 실천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7월 14일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 보건소는 ‘치매보듬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14일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사랑의 장수사진’ 찍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시 보건소와 삼성생활예술고등학교 뷰티업 동호회 학생 25여명이 치매보듬마을(불국동 시래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오래 행복을 누리길 염원하는 마음에서 재능기부를 통해 어르신들께 ‘사랑의 장수사진’을 무료로 촬영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수사진을 전달 받은 한 어르신은 “장수사진을 마련해 두면 무병장수한다는 말이 있듯이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을 것 같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남미경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장수사진 촬영에 어르신들이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뿌듯하고 훈훈함을 느꼈다.”며, ”치매보듬마을은 치매환자와 가족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지역사회와 다함께 만드는 치매돌봄 공동체의 사업으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치매 예방을 넘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생활예술고 학생들은 지난 6월에도 시래경로당을 방문하여 펌, 염색 및 커트를 해드려 어르신들께 청춘을 되돌려드리는 봉사를 몸소 실천하고 있으며, 오는 10월까지 매달 총5회에 걸쳐 시래경로당을 방문하여 손마사지, 네일아트, 펌 및 염색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7월 14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