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2 오후 01:39: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동천동, 주민제안 공모사업 `사진.영화 마을만들기` 운영

- 교육을 바탕으로 한 사진전 개최 및 영상 제작 등 주민 스스로 지역홍보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7월 03일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용래 이사장)는 지난달 30일 동천동 주민 15여명과 함께 동천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사진·영화 마을만들기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고 ㈜한국수력원자력이 후원하는 ‘경주시 23개 읍면동 행복한 마을만들기’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선정된 ‘동천동 사진. 영화 마을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날 프로그램은, 특별히 한용석 경주대 사진학과 경영교수를 초청하여 강의를 들으며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특강에서는 스마트폰 카메라 기능 익히기와 사진 및 촬영 기본 교육 등 사진 촬영 방법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어, 사진과 영화에 관심을 가지는 많은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한진억 시정새마을과장은 “향후에도 동천동 마을공동체 마을만들기 사업 추진에 차질이 없도록 지역과 밀착하여 소통하고 홍보, 교육 등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동천동 주민들이 스스로 소통과 협력을 통해 마을공동체를 형성하고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자는 목적으로 시작된 ‘동천동 사진. 영화 마을만들기’ 사업이 곧 성과가 나타날 예정이다.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주민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배운 정보를 토대로 정기적인 사진 촬영과 주민들 스스로 사진전 개최, 마을기자단을 통한 지역 구석구석을 알리는 활동을 하고, 추후 사진 및 영상에 대한 교육과 실습을 통해 1분 영화, 마을 홍보영상을 제작하여 지역 홍보와 발전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된 문의는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054-771-1365)로 하면 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7월 03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