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09 오후 03:36:3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동궁원 ˝사적지 입장권 가지고 동궁원 할인 받자˝

- 동궁과 월지, 대릉원 입장권 소지자, 동궁원 다양한 할인 혜택받아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6월 16일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동궁원(원장 최정화)에서 각 사적지 입장권 소지자에게 동궁원 입장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할인행사는 경주시의 관광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대표 사적지인 동궁과 월지, 대릉원의 관람객을 동궁원으로 이어지도록 하기 위한 방안으로 실시됐다.

동궁과 월지, 대릉원을 방문한 관람객은 각 입장권을 동궁원 매표소에 제시하면 연령별 통합권(동궁식물원+경주버드파크 관람권)은 22~25%까지 할인 받을 수 있고, 식물원 입장권은 정상가격에서 1,000원 할인된 금액으로 동궁원을 관람할 수 있다.

동궁원 관계자는 “이번 기회로 많은 분들이 할인 혜택을 받으시기를 바라며, 동궁원이 경주를 대표하는 사적지인 동궁과 월지, 대릉원과 더불어 대표 힐링 관광지와 관광객의 필수코스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경주동궁원은 삼국사기에 “‘동궁(東宮)’은 안압지 서쪽에 있던 신라 왕궁 별궁의 이름으로 국가적인 경사가 있거나 외국에서 귀한 손님이 왔을 때 이곳에서 잔치를 베풀었다”, “문무왕 14년(674년) 궁내에 못을 파고 산을 만들어 화초와 진귀한 새, 동물을 길렀다”는 내용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곳으로 힐링 명소 ‘동궁식물원’, 경주대표 농산물을 소개하는 ‘농업체험시설’, 새들의 천국 ‘경주버드파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신개념 관광체험시설이다.

또한 버드파크의 새들과 식물원의 꽃과 나무를 감상하며 현대적으로 재현한 신라시대의 ‘동궁(東宮)’을 간접적으로 거니는 기분을 느낄 수 있어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곳으로서 관광객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6월 16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