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2 오전 08:48:2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경찰서.경주발전포럼과 함께 한 `외국인 어울림 한마당`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6월 11일
ⓒ CBN뉴스 - 경주
[이재영 기자] 경주경찰서(서장 양우철)는 지난 10일(토) 경주발전포럼과 함께 경주시 거주 외국인의 안정적인 정착지원을 위한 '외국인 어울림 한마당'행사를 개최했다.

경주발전포럼은 지난 2009년 9월 경주출신 서울거주 회원들이 상호간의 친목도모와 역량 강화를 통하여 경주지역발전에 이바지 하기 위한 모임으로 외국인 정착지원, 불우 아동 청소년 지원활동 등 다양한 사회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양우철 경찰서장, 외사계 직원들과 경주발전포럼(회장 김수용) 회원 25명 및 경주시 거주 중국, 베트남, 방글라데시 등 7개 국적의 다문화 가정, 유학생, 근로자 10명이 참여했고, 외국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150만원 상당의 물품지원과 내·외국인간 소통과 화합을 위하여 포럼회원과 외국인이 함께 어우러져 경주 바르게 알기 스피드게임 등 을 통하여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점차 증가하고 있는 경주시 체류 외국인의 안정적인 정착 지원을 통하여 불미스러운 사고 등 을 미연에 예방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경주시민과 함께 생활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경주발전포럼과 뜻을 모아 개최하게 됐다.

경주경찰서는 앞으로도 다문화가정 구성원들과 외국인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하게 경주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6월 1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