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0-23 오후 02:39:1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주시 `사람과 자연을 잇는다` 제11회 Beautiful 경주! 환경대축제 개최

-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다채로운 행사 마련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6월 04일
ⓒ CBN뉴스 - 경주
[이재영 기자] 경주시(시장 최양식)에서는 세계환경의 날(6월 5일)을 앞두고 3일 황성공원 시민운동장 앞 광장에서 ‘제22회 세계환경의 날 기념식 및 제11회 Beautiful 경주! 환경대축제’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사람과 자연을 잇는다'는 세계 환경의 날 주제에 맞춰 자연이 선사하는 아름다움에 감사하고 자연을 소중히 아끼며 함께 공존하는 방법을 찾자는 의미로 마련됐다.

경주시가 주최하고 그린경주21추진협의회가 주관하는 환경대축제는 최양식 경주시장을 비롯하여 시민, 학생, 기업체, 사회단체 등 1,500여명 이상이 행사장을 찾아 환경대축제 한마당을 펼쳤다.

이 날 식전행사로 김경희 난타연구소 블랙캣츠의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환경보전 유공자 표창과 자랑스런 환경인상 시상이 이어졌으며, 식후공연으로 부산 알핀 요들클럽의 요들송 및 차임벨 공연이 펼쳐졌다.

또한 부대행사로 유치부와 초등부가 참가하는 환경미술대전과 청바지 재활용 교실, 천연 모기퇴치제 만들기, EM활용 생활용품 만들기 등 25개의 환경체험 전시 및 홍보부스, 멸종위기 동식물 보호와 불법밀렵방지 캠페인, 전기차 전시 및 탑승체험 및 서라벌오카리나앙상블의 오카리나 연주 등 다채로운 전시와 공연을 통하여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해 큰 호응과 함께 환경보전 의식을 함양하는 귀중한 시간이 됐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행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이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아이들에게 맑고 깨끗한 환경을 물려주어 건강한 미래를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6월 04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