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0-23 오후 02:39:1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주시, 건강힐링해설사 아카데미 과정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5월 25일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 보건소(소장 김여환)에서는 25일부터 내달 29일까지 6주간에 걸쳐 경주지역의 독창적인 힐링 콘텐츠 개발을 위한 ‘건강힐링해설사 아카데미 과정’을 운영한다.

보건소는 작년 신라천년의 역사와 문화 속에서 힐링의 요소를 제공하는 문화힐링해설사과정을 힐링해설사들을 대상으로 운영한바 있으며, 올해는 심화과정으로 해설사들에게 건강증진을 위한 올바른 걷기와 스피치과정을 함께 운영함으로써 해설사들의 역량이 한층 더 증진되리라 기대하고 있다.

이날부터 시작된 아카데미 과정의 세부내용으로 1회기에는 건강걷기의 전문가인 김대현 교수의 올바른 걷기교육과 걷기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족저근막염 예방을 위한 테이핑 요법에 대해 배울 수 있다.

또한 2회기에는 김여환 보건소장의 체성분 분석방법과 마음을 움직이는 스피치법에 대해 강연이 진행되며, 마지막회기에는 신라대종 체험과 함께 월정교에서 남산신성코스를 걷는 ‘해설사들과 함께 하는 힐링로드 걷기’ 체험으로 신라천년의 스토리를 마음으로 느껴보는 소중한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보건소는 이번 아카데미 과정을 통해 건강힐링해설사들 뿐만 아니라 관심있는 일반시민들도 함께 참여함으로써, 체성분·3D검사를 통해 자신의 건강을 진단하고 동시에 역사에 대해 배우는 시간도 가져 경주시민의 자긍심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여환 보건소장은 “보건소에서는 건강힐링해설사 아카데미 과정을 통해 해설사뿐만 아니라 관심있는 시민들과 함께 아름다운 경주, 다시 찾고 싶은 경주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5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