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3 오후 03:30:3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주시, 하반기 행사.축제 ˝선택과 집중, 분산과 안배˝로 효율성 제고

- 행사축제심의협의회 운영으로 효과적 행사 시기 조정 -
- 내달 시기조정 심의회의 열어 하반기 일정 통보, 관광객 유치 극대화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4월 24일
↑↑ 신라문화재 장면
ⓒ CBN뉴스 - 경주
[이재영 기자]= 경주시(시장 최양식)는 계절적으로 특정기간에 행사가 집중되거나 중복되는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경주시행사축제심의협의회를 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세계적 문화관광도시 경주는 스포츠대회와 문화 행사, 국제회의와 전국단위 행사에서 지역단위 축제에 이르기까지 그 수를 열거하기도 힘들 정도로 각종 행사와 축제가 연중 쉼 없이 진행되는 도시다.

이에 시는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각 실과소장과 주요부서장 등 13명으로 행사축제심의협의회를 구성해 주요 행사 일정을 취합하고 내달 조정회의를 개최해 올해 하반기 행사일정 심의결과를 각 부서에 통보하기로 했다.

시는 이번 협의회 구성을 통해 행사축제의 특정기간 집중을 방지하고 부서별 유사 중복 행사에 대한 시행시기를 조정하여 관광객 유치 효과를 극대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주민의 적극적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협의회는 매년 다음해 예산이 확정되는 12월경 연간 행사일정 계획을 수립하고 행사 관련 부서의 의견을 수합해 1월 최종안에 대한 조정회의를 열러 해당부서에 연간 행사일정을 통보할 예정이다.

또한 분기별로 조정회의를 개최해 확정된 행사일정에 대한 변경사항을 반영하고 신설되는 행사일정을 수립한다. 단 시급성을 요하거나 불가피한 사정이 발생한 경우에는 수시로 회의를 개최하기로 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계절별 특정기간 집중되는 유사 중복행사에 대하여 관광객의 수요와 지역 주민의 참여를 고려한 선택과 집중, 분산과 안배를 통한 시기조정으로 지역주민의 참여와 행사축제의 효율성을 높이고 관광객 유치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4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