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1 오전 07:59: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한림다웁게 봉사회 지역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3월 02일
ⓒ CBN뉴스 - 경주
[이재영 기자]= 경주시장학회는 2일 한림야간중고등학교 출신의 자원봉사모임인 한림다웁게 봉사회(회장 류정출, 이하 한다회)에서 지역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한다회는 지난 2014년 한림중고 출신들이 재학 중 시민들로부터 받은 큰 사랑을 다시 주변의 어려운 이웃과 후진을 위해 봉사하고자 만든 자원봉사모임이다.

이날 한림야간중고등학교 이광오 교장과 함께 경주시를 직접 방문한 류정출 회장은 “비록 경제적으로 어려운 환경일지라도 성실하게 공부하는 어린 학생들이 용기를 잃지 않고 꿈과 희망을 갖고 살아가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에 최양식 경주시장은 “쉽게 포기하고 좌절하는 젊은이들이 많은 현실에서 열심히 공부해 자아실현은 물론 후학을 위해 장학금까지 전해주신데 감사드리며, 한다회 회원들의 마음이 잘 전달되도록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소중하게 쓰겠다”고 말했다.

한림학교는 지난 1973년 3월 성동경로당에서 '샘터야간교실'로 시작해 오늘에 이르기까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배움의 기회를 놓친 많은 비 학력자들을 위해 정규교과 과정을 가르쳐 검정고시를 통해 학력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도함으로써 오랫동안 늦깎이 학생들의 배움의 터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3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