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08 오후 03:05:5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제122회 화백포럼` 오대교 수능연구소 대표 초청 특강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2월 22일
ⓒ CBN뉴스 - 경주
[이재영 기자]= 경주시는 22일 시청 알천홀에서 오대교수능연구소 오대교 대표를 초청해 제122회 화백포럼을 가졌다.

이번 화백포럼은 봄 방학시즌에 맞춰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변화되는 대입 수능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오대교 대표는 이번 강연에서 ‘학생, 학부모가 알아야 할 입시 트렌드의 변화’라는 주제로 2017학년도 수능 시험과 대입 전형의 이해를 중심으로 한 현재 트렌드를 확인하고 중장기적 자녀교육 플랜을 수립 할 수 있는 방법과 교육 정보를 알기 쉽게 설명했다.

특히 오 대표는 기출문제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수능은 출제되는 유형과 주제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기출문제를 접하면서 문제 풀이를 통해 개념을 익히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다”고 말했다.

또한 “상위권 주요대학들의 경우 수능 시험을 대입 전형요소로 반영하고 있으며 불리한 내신 점수를 극복할 수 있는 유일한 대안이 수능 성적인 현 대입 제도를 이해한다면 수능의 중요성과 이에 따른 기출문제 학습의 중요성을 쉽게 이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강연을 들은 한 학부모는 “수능과 대학입시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갖고 있었는데 전문가의 강연을 듣고 좋은 정보와 올바른 방향을 잡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대입 전략과 수능 시험을 준비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소개하는 강연이 자주 열렸으면 한다”고 말했다.

다음 화백포럼은 내달 8일 오후 4시 서라벌문화회관에서 꿈,희망,미래재단 김윤종 이사장의 ‘꿈, 희망, 미래 - 아시아의 빌게이츠 스티브 김의 성공 신화’라는 주제로 강연이 열린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2월 22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